서브타이틀 이미지 입니다.

학과장 인사

고령화 사회에 대처하기 위한 노인체육정책전문 행정가 양성,
체육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과 현장경험을 가진 전문가 양성
경일대학교 노인체육복지학과
경일대학교 노인체육복지학과는 최근 우리 사회에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현상에 대처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되었습니다. 노인체육복지학이라는 학과는 북미지역과 서구 선진국에서는 매우 일반적인 학문영역이나 국내에서는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희소가치가 매우 높은 전공 중 하나입니다. 특히 체육학과 복지학을 융합한 혁신적인 시도는 노인들의 성공적인 노화를 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매우 효과적인 전략이자, 빠르게 변화하는 노인체육복지학과에서는 졸업과 동시에 국가자격증인 2급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하며, 동시에 개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전통적인 체육관련 학과들에서 취득해왔던 자격증들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하였습니다. 또한 학부 내 그리고 대학 내에서 자유롭게 필요 과목을 이수하여 학생이 원하는 전문분야를 직접 설계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노인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다원화된 역량강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노인체육복지학과에서는 이론학습 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연수, 연구팀활동, 공모전, 자원봉사,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실제적 업무능력 및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며, 궁극적으로는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학생을 지도합니다. 현재 노인체육연구팀(Active Aging Lab), 창업동아리(SST, KAAL) 등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전국규모 대회의 수상(교육부장관상 등), 해외연수(University of Illinois, Ball State University, & Tsukuba University)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저희 노인체육복지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체육학, 사회복지학 등의 학문적 경계를 넘어 융합학문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미래형 전문가에 도전하고 싶다면, 언제든 경일대학교 노인체육복지학과의 문을 두드리십시오.
노인체육복지학과 학과장 김대영
이미지파일